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 SHIFT키의 10가지 기능
    웹&컴퓨팅 2008.09.01 19:41
    1.윈도우즈 시작을 빠르게

    윈도우즈가 시작될 때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시작 메뉴에 등록했던 여러 가지 응용 프로그램들은 전혀 실행되지 않고 윈도우즈만 바로 시작한다. 따라서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을 많이 등록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은 급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2. 휴지통 거치지 않고 곧바로 파일 삭제하기

    나중에 되살릴 일도 없고 전혀 필요도 없다면 굳이 휴지통에 넣었다가 비우느라 시간과 공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 키를 누른 채로 <삭제> 키를 눌러 파일을 지우면 파일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 버린다.

    3. 창 한꺼번에 닫기

    깊숙한 곳에 있는 파일을 찾느라 여러 폴더를 열어 놓았다면 키를 누른 상태로 현재 폴더를 닫아보자. 그러면 지금까지 열어 놓은 상위 폴더까지 한꺼번에 닫힌다. 일일이 폴더마다 찾아다니면서 닫기 표시를 누르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다.

    4. 파일을 이동시키자

    키를 누른 채로 파일을 잡아 끌면 해당 파일을 이동할 수 있다. 은 복사하는 기능이므로 혼동하지 않도록 할 것!

    5. 연속된 파일 선택을 쉽고 빠르게

    탐색기에서 여러 개의 연속되는 파일을 선택할 때도 키가 이용된다. 제일 처음에 있는 파일을 선택한 후 키를 누른 채 마지막 위치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면 처음과 마지막 파일을 포함하여 그 사이에 위치한 파일들이 모두 선택된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파일 복사나 잘라내기,삭제 등의 작업을 수행하면 훨씬 쉽게 여러 개의 파일을 관리할 수 있다.

    6. 탐색기를 어디서든 불러낸다

    키를 누른 채로 `내 컴퓨터`를 선택해 보자. 탐색기가 곧바로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폴더에서도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폴더를 기준으로 하는 탐색기가 실행된다.

    7.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

    해당 확장자의 파일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연결 프로그램을 다른것으로 지정하고자 할 때도 키가 편리하다. 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단축 메뉴에 `연결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나타난다. 여기서 다시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런 현식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이 프로그램을 사용` 을 선택해 주면 연결 프로그램이 바뀐다.

    8. 음악 CD 자동 실행 중지

    음악 CD를 넣으면 윈도우즈는 자동으로 CD 연주기를 구동시켜 음악을 플레이해준다. 때론 이것이 불편하기도 하고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충돌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때 음악 CD 를 넣으면서 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 실행되지 않는다. 이 기능은 데이커 CD에도 사용할 수 있다.

    9. 시스템 재시작을 빠르게

    시스템 종료 메뉴에 보면 시스템 재시작하기가 있다. 시스템의 설정 상태를 바꾸었다든지 윈도우즈가 좀 불안하게 동작하여 재시작 하려고 할 때 시작 프로그램을 수행하느라 지루한 경우가 많다. 이때 키를 누른채 재시작 메뉴의 `예(Y)`를 선택하면 윈도우즈가 빠르게 재시작된다.

    10. 단축 메뉴 불러내기

    바탕화면의 단축 아이콘 또는 폴더를 선택한뒤 키를 누른 채로 을 눌러 보자.
    각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바로가기 메뉴가 뜰 것이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면 바로가기 메뉴를 쉽게 불러낼 수 있지만 키보드를 이용하여 작업하는 도중이거나 마우스에 이상이 생긴 경우 유용하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